ttbu-l
ttbu-home ttbu-line ttbu-in ttbu-line ttbu-join ttbu-line ttbu-map ttbu-line ttbu-us ttbu-line ttbu-ad
ttbu-r  
 
Untitled Document
stel
 
sl-01
 
sl-02
 
sl-03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태국국제결혼 3년을 뒤로하면서
관리자 2017-06-08 19:38:39 571












 

위 사진은 방콕 사무실과 기숙사 입니다.

 

 

태국국제결혼 3년을 뒤로 하면서

 

국내 처음으로 직접 법인을 설립하여 태국국제결혼을 시작한 지 이제 3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파타야를 시작으로  치앙마이, 치앙마이, 치앙라이, 이싼 지역에 우돈타이까지 분점을 늘리면서 3년에 걸쳐 고군분투 하였지만,  2년에 걸쳐 겨우 15쌍 정도 결혼하는 저조한 결과만 남기고 나름 태국 현지시장이나 현지 직원들의 내공을 쌓는 기간이라는 자체 분석만으로 만족하며 3년차를 맞이하였습니다.

그러나 2017년 올 해 방콕 중심지로 회사를 이전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전국 광고를  시작하였습니다.

참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던 만 2년이였습니다.


실제 태국을 필리핀이나 베트남처럼 생각하고 단 한번에 오셔서 여성을 선택하신 분들이나 혹은 여성을 ​돈 몇 푼으로 좌지우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결혼조차 하지 못하고 다른 나라에 가서 결혼을 하셨습니다.

대부분 답답할 정도로 인터넷만으로 습득한 태국문화를 가지고 태국인을 판단하고 태국의 관광문화만을 보고 태국을 아는 것 처럼 함부로 말하고 결론을 짓는 분들을 보면서 답답하고 말할 수 없는 분노를 느낀 적도 많습니다.


태국이라는 나라가 1980년대 전까지는 조선시대나 그 전 고려시대에도 우리나라보다 경제력이나 국토나 인구면에서 앞서는 국가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힙듭니다.​

6.25전쟁 참전 국가이며, 70년대까지 우리나라에 쌀을 무상원조 해주었던 국가이며, 유럽이나 미국에 일본과 중국​ 다음에 아시아의 문화 콘텐츠를 수출하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단지 20여년간에 대한민국이 태국보다 앞섰다 하여 태국인을 무시하고 그들의 문화를 저평가하는 모습을 보면서 "왜 자기 신부의 나라에 와서 저럴까 ?"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태국보다 더 나은 문화가 많은가 ?" 하는 자문을 해보곤 합니다.


태국국제결혼이 다른 동남아 결혼보다는 무척이나 어려운 점들이 있습니다.

태국여성들은 남성의 나이, 경제력, 살고 있는 주거환경, 하다못해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 문화적 스타일, 패션스타일 이런 것들을 염두에 둡니다.

이 정도 따지는 것에 비해서 " 태국여성들이 베트남 여성보다 엄청 예쁘다​" 라고 말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태국국제결혼은 우즈베키스탄 국제결혼 보다는 어려운 점이 더 많습니다.

물론 정상적인 여성을 만나시려면 한국 여자와 같은 대우와 접근방법을 가지시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우리보다 못산다고 하여서 그들의 문화가 우리보다 낮거나 생각이 모자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저희 회사가 그나마 우즈베키스탄을 하면서 조금이나마 다른 다른 회사보다 나은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신랑을 선별하여 받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태국도 남성분들을 선별하여 받아야 할 시점인 것 같습니다.

전통적인 태국국민은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고 여러 국가의 영향을 받았으며 아직도 여러나라의 관광객이 들어오고 있지만, 태국만의 문화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만의 크메르 불교 아래 통일된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가 그들이 매일같이 보는 외국인들 중에 어떠한 매너를 가지고 어떠한 모습으로 태국여성을 대하고 접근하는지, 그녀들에게 우리는 무엇을 보여주고 있는지 한번쯤은 생각해 보고 여성들을 대한다면 그리고 이해한다면 훨씬 더 태국여성과 결혼을 하는데 있어서 한걸음 더 나아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명히 태국은 우즈베키스탄이나 베트남보다 훨씬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며 고유한 문화관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동양에서 가장 빨리 근대화를 이룬 나라이며, 가족형성에 있어서 한국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가난해서 한국에 시집가려고 하는 필리핀이나 베트남 여성보단 그냥 외국인과 결혼해서 뭔가 태국에서보다는 다른 삶을 원하는 여성이 저희 회사에는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점이 태국국제결혼을 하는데 있어서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태국국제결혼은 여성이 너무나 가난해서 더 나은 삶을 원해서 단순히 한국 사람과의 결혼을 원하는 것이 아니고  태국에서와는 조금은 색다른 삶을 꿈꾸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에 더 까다롭고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여성을 만나듯이 말 한마디라도 예의를 가지고 그녀들을 존중하는 태도로 접근하여 주신다면 조금 더 나은 여성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해외총괄 사장  이  상 원     전 화 번 호     010-7713-5775

                                                라인아이디                 ciswed​

                                                카톡아이디    leesangwon811​

 

 


                                   (주)웨듀피온  1600-0388  //  031)817713









 



 

 


  52차 토픽(한국어능력시험)에 합격하신 신부님들입니다
  2017년 히트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1
사용자 의견입니다. (건)
Name
Comment
  
3
 

 
   
copy